본문 바로가기
+ OS/Mac

[Mac] MacOS(맥OS)에서 여러 파일 PDF 결합하기

by :: Teacher :: 2021. 11. 19.
728x90
반응형

[Mac] MacOS(맥OS)에서 여러 파일 PDF 결합하기
[Mac] MacOS(맥OS)에서 여러 파일 PDF 결합하기

MacOS(맥 OS)에서 여러 이미지나, PDF 파일을 한 개의 PDF 파일로 결합하는(합치는) 기능을 제공한다. 

물론 이런 기능을 제공하는 제공하는 App(앱)들이 많이 있고, 그것들을 사용하면 좀 더 편리할 수 있다.

다만, MacOS(맥 OS)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기능도 워낙 잘 되어 있어서 잘 사용한다면 불편함이 없을 것 같다.

그럼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728x90

1. 하나의 PDF로 결합하기

1.1 파일 모으기

한 개의 파일로 결합하려는 여러 이미지 혹은 스캔한 파일 혹은 여러 PDF 파일들을 한 개의 폴더로 일단 모으자.

1. 하나의 PDF로 결합하기 / 1.1 파일 모으기
1. 하나의 PDF로 결합하기 / 1.1 파일 모으기

1.2 결합하기

이제 한 곳에 모은 파일을 선택하여 마우스 우클릭 후 메뉴에서 빠른 동작 > PDF 생성을 선택하자. 

참고로 파일을 선택한 순서에 따라서 결합한 PDF의 페이지 순서가 정의된다.

1. 하나의 PDF로 결합하기 / 1.2 결합하기
1. 하나의 PDF로 결합하기 / 1.2 결합하기

반응형

1.3 결합 내용 확인하기

PDF 생성을 누르게 되면 자동적으로 해당 사용자가 선택한 첫 번째 파일의 이름과 유사한 이름으로 파일이 생성된다.

1. 하나의 PDF로 결합하기 / 1.3 결합 내용 확인하기
1. 하나의 PDF로 결합하기 / 1.3 결합 내용 확인하기

생성된 파일을 열어보면 이미지 파일을 선택한 대로 하나의 PDF 파일로 만들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1. 하나의 PDF로 결합하기 / 1.3 결합 내용 확인하기
1. 하나의 PDF로 결합하기 / 1.3 결합 내용 확인하기

여러 개의 이미지나, PDF 파일을 이처럼 쉽게 한 개의 PDF 파일로 결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728x90
반응형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