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nfomation

[Info]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MR(혼합현실) 이란?

by :: Teacher :: 2021. 1. 29.
728x90
반응형

몇년전 부터 많은 기사등에서 VR(가상현실) 이라는 용어들이 많이 나오고 있다. 

대표적으로 포켓몬GO 라는 게임을 소개하면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과 같은 용어들이 많이 소개되고 있다. 

특히나 요새는 코로나로 인해서 VR(가상현실) 이라는 용어가 더욱 더 많이 나오고 있는것 같다. 

그럼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MR(혼합현실) 용어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 보도록 하자. 

1. VR(가상현실)

VR(가상현실)은 Virtual Reality의 약어로 컴퓨터 등을 사용한 인공적인 기술로 만들어낸 실제와 유사하지만 실제가 아닌 어떤 특정한 환경이나 상황 혹은 그 기술 자체를 의미한다.

VR(가상현실) 기술은 현재 IT, 의료, 제조, 자동차, 음악, 쇼핑, 게임 분야 등에서 성장을 하고 있다.

2. AR(증강현실)

AR(증강현실)은 Augmented Reality의 약어로 VR(가상현실)의 한 분야로 실제로 존재하는 환경에 가상의 사물이나 정보를 합성하여 마치 원래의 환경에 존재하는 사물처럼 보이도록 하는 컴퓨터 그래픽 기법이다.

VR(가상현실)과는 다르게 GPS 장치 및 중력 그리고 자이로스코프등을 이용하여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현실 세계에 정보나, 가상의 물체들을 합성하여 보여주고 있다. 

간단하게 예로는 포켓몬 고(Pokemon Go) 게임이나, 스노우 앱과 같은 카메라 앱과 같은 것들을 들 수 있다.

3. MR(혼합현실)

MR(혼합현실)은 Mixed Reality의 약어로 가상 세계와 현실 세계를 합쳐서 새로운 환경이나 시각화등 새로운 정보를 만들어 내는 것을 말한다. 

아마도 점차 발전을 통해서 MR(혼합현실)이 실 생활의 일부분이 되리라 생각 된다. 

4. 참고

728x90
반응형

댓글


loading